군사/무기

 

한국 잠수함 탄도미사일(SLBM) 시험발사 성공, 해외반응

작성자 정보

  • 봉봉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우리나라가 잠수함에서 탄도미사일(SLBM)을 시험발사해 핵무기가 없는 국가로서 이런 능력을 보유하게 된 첫번째 국가가 된것에 대한 해외 네티즌 반응 입니다.


b3275ce3ce422a92233f6a3f157f3786_1631237297_186.png
b3275ce3ce422a92233f6a3f157f3786_1631237300_4696.png
 

관련 뉴스영상

 




한국이 잠수함에서 탄도미사일(SLBM)을 시험발사해 핵무기가 없는 국가로서 이런 능력을 보유하게 된 첫번째 국가가 되었다.  

 

    


해외반응

-----------------------------------------------------------------


GreatWhite000

한국이 훨씬 더 오래 비핵화가 될지는 의문이야.    

--  

jinzo222      

한국을 비난할 수는 없어. 한국은 중국, 일본, 북한을 저지하기 위해 핵무기가 필요해.    

--

Level21DungeonMaster

화학 무기와 바이오 무기들도 존재하지.    

 


Sauce25

거북선 2.0 버젼!  

  

 

alvvayson

전문가들은 많은 국가들이 향후 10년 동안 핵무기를 추구할 것이라고 추정한다. 그중 일본과 한국이 최고의 후보 중 하나다. 

Pax Americana는 끝났고 이제 모든 국가가 자체적으로 무장하게 된다.   

--  

sickofthisshit

재미있는 사실: 한국은 1970년대에 핵무기를 추구했지만 미국이 핵무기를 중단하도록 설득했다.   



kontemplador

일본, 한국, 독일, 그리고 과거 이탈리아는 모두 가상의 핵보유국이다.   

이말은 그 국가들이 필요할 경우 짧은 시간 내에 핵을 개발할 수 있는 모든 기술과 자재를 갖추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보도에 따르면, 이탈리아는 농축 우라늄을 포기했고, 따라서 더 이상 그 리스트에 포함되지는 않는다.    

 


ThEgPl 

글쎄, 장기적으로는 핵무기가 중국이 집적대지 못하게 하고 대만/홍콩 사태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해.     

--

No_Block3131   

중국은 있는 그차체로 모든 사람들을 긴장시키고 있어.   



SamsungHeir     

솔직히 한국은 핵을 가지고 있어야 해. 북한도 있고, 중국도 있는데, 한국은 왜 안된다는거야?     



MyHandIsMadeUpOfMe 

왜 이란에도 핵을 안줄까? 왜 파키스탄과 인도가 핵 실험을 했을 때 제재를 받았지?  

갑자기 이란과 제3세계 국가들은 핵무기를 가질 자격이 없지만 제1세계 선진국가들은 핵 자유이용권을 받네.   

북한은 또한 세계와 단절되어 있지.   



nealius   

이 기사 제목은 핵을 만드는 것보다 미사일을 만드는 것이 더 어려운 것처럼 말하네.    

--

suhinho

70년대에 한국이 핵무기 개발에 근접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핵폭탄을 만드는 것보다 SLBM을 설계하고 만드는 것이 더 어렵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지.   



cupcake_napalm_faery

정부와 군대는 정말로 평화를 원하는가? 그들은 평화보다 전쟁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입하는 것 같어.   



xowasabi 

사람들은 너무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정부는 전쟁과 평화 사이에서 균형을 찾아야 합니다. 

평화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고 그것이 지금 정치에서 분명히 진행되고 있는 것은 현실입니다. 사람들은 평화를 원하지 않고 권력을 원합니다.

나는 우리가 더 나은 정신 건강을 위한 발산과 더 나은 교육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NeufNeufSept

재미있는 사실: 전 미국 대통령은 모든 주한미군을 한국에서 철수시키고 싶어했다.  

--

ATR2400    

트럼프는 항상 그런 식이야. 만약 그가 원하는 것이 있다면, 그는 그것을 너에게서 빼앗고 너를 완전히 착취한 후에 너를 차버릴 거야.    



ArchmageXin

1950년 12월 9일, 맥아더는 핵무기 사용에 대한 야전 지휘관의 재량을 요청했다. 

그는 그러한 도입은 한국의 상황을 회복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궁극적인 후퇴를 방지하기 위해서만 사용될 것이라고 증언했다.

1950년 12월 24일 맥아더는 한국, 만주 및 중국의 다른 지역에 34개의 원자 폭탄이 필요한 "투하 대상지역" 목록을 제출했다.   

아이젠하워는 나중에 핵무기 위협을 이용해 중국이 평화 회담에 참여하도록 강요했다.  



Electrical-Contest-1

인도와 파키스탄 모두 핵이 있다고 알려진 줄 알았는데?

카슈미르 지역의 긴장이 고조될 때 모든 나라와 그들의 동맹국들은 그 사안을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이유중 하나이지.   



MiscBlackKnight

대만에 핵이 있다면 미친거지   

--

dmthoth 

대만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자리를 잃기 전에 핵을 보유 했어야 했어.   



Maybe_Im_Not_Black

한국은 핵보유 노하우를 갖고 있다. 한국은 정치적 압력 때문에 핵을 보유하지 못할 뿐이지, 충분히 핵보유 할 능력이 있다.      


 

sickofthisshit  

중국이 북한이 핵무기를 보유하는 것을 편안하게 여기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웃기는 일이야.  

--

Agent_Orange7 

사실, 중국도 맘편하지는 않지. 북한이 보유한 핵은 단지 미국과 한국을 저지하기 위한 것만이 아니니까.       

또한 북한이 보유한 핵은 중국이 미래의 어느 시점에서든 김씨 왕조를 전복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중국의 수도 및 주요 인구 중심지와 산업의 대부분은 딱 북한 핵 미사일의 사정권 안에 있어.    


>번역: 봉봉

>출처: 모두의댓글 www.mothat.kr

 0추천 0비추천스크랩SNS 공유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5 / 1 Page
번호
제목
이름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