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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수소경제로 공격적인 전환을 위해 1조2,700억 투자, 해외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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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 수소 경제로의 공격적인 전환을 준비함에 따라 전국에 5개의 수소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1조 2,700억 원을 지출 계획에 대한 해외 커뮤니티 네티즌 반응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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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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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wave    

그건 별거 아니지. 

여기 미국에 있는 우리 미국인들은 지도에서 거의 찾을 수 도 없는 아프가니스탄 같은 석기 시대 국가를 폭격하고, 재건하고, 폭파하고, 재건하는데 2조 2천억 달러를 썼거든.  

 

 

TheEvilGhost

글쎄. 나는 미국이 그들의 실수를 통해 배웠으면 좋겠어.   



bremidon      

나는 수소가 막다른 골목에 도달했다고 의심해. 틈새 시장이나 항공관련 산업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지만, 전반적으로 좋은 종합 해결책은 아닌 것 같아.   

한국에게 행운을 빌겠지만, 나는 이런게 단지 10억 달러의 돈XX이 될까봐 두려워.   



shuozhe

클러스터 중 하나는 차량과 관련이 있지 않나? 독일도 현재 철강 생산량을 수소로 이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나는 그들이 석탄, 기름, 가스를 수소로 대체하려고 한다고 생각해.   



trakk2

맞아. 철강 제조와 같은 산업 용도로는 괜찮지. 하지만 교통수단을 위해서는 아니야.   



abrandis  

국내에서 생산되는 수소는 매우 에너지 집약적이며, 봉쇄를 위해서는 더 무겁고 견고한 저장이 필요하며 궁극적으로 일부 틈새 영역 외에는 실용적이지 않아.  



ProtoplanetaryNebula  

나는 수소가 에너지 저장과 해상 운송에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다고는 생각해. 

분명한건 자동차와 같은 육상 교통수단에선 절대로 다른 에너지를 이길 수 없지.   



upyoars   

수소는 새기 쉽고, 유지하기도 어렵고, 쉽게 인화성이 높아 액체로 보관하려면 -252.87℃라는 엄청난 온도를 유지해야만 해. 

잘 해보라고.      

--

patatkwab 

또 다른 쉽게 인화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 석유, 가스, 석탄, 리튬 배터리가 인화성이 높지.    

한국이 계획되고 연구되지 않은 것에 이만큼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을 것이야. 또한 수소 저장 회사인 플러그 회사도 확인해 보라고.   



Streetooth

모든 신기술에는 장애물이 있어.  

 

 

TimDOES

지붕에서 전력을 공급받고 주차장에 플러그를 꽂기만 하면 연료를 주입하러 갈 필요가 없는 전기차의 주인으로서, 수소는 그다지 최적인것 같지 않다고 말하고 싶어.     

  

 

Decent_Expression179

수소 연소의 부산물은 H20입니다. H2O는 가장 강력한 온실 가스 중 하나입니다. 



barackwater 

취약함. 낮에는 보이지 않는 화재와 폭발. 수소는 사양할께  



superanth

대단해. 하지만 장기적으로 물을 전기분해하면 어떻게 될까? 민물이 실제로 부족해질 수 있을까?   

-- 

chopchopped

1테이블스푼의 물에 22리터의 H2. 이제 태평양을 상상해봐. 또한 연료 전지 "배기물"은 그냥 물이지. 

그래서 녹색 순환이 이뤄져. 물 > 가스 > 물.    

 

 

AngryMegaMind

누군가 뛰어들어서 다행이다. 이것이 도미노 효과가 되어 다른 나라들이 그 뒤를 따르게 되기를 바래.   



abrandis

그래, 수소는 잘 새고, 수소를 그냥 전통적인 가스통에 저장할 수 없고, 분자 크기가 작고, 투과성 금속을 통해 스며들거야.     

가스 상태에서의 보존을 위해 필요한 압력은 말할 것도 없고 수소는 실용적이지 않아.   



Danskheart

또한 수소를 얻으려면 에너지가 필요하지 않나? 

맞아. 주로 전기분해를 통해 얻지.   



MarcusRJones

수소를 사용하자, 배기가스는 물만나와.        

         

     

TheCulture1707    

배터리 구동 전기 자동차로, 소비자는 운전자가 자신의 차량을 어떻게 충전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선택권을 가지고 있어.  

세상에, 태양광 배터리 충전기도 설치하면 돼.      

    

이 수소 인프라 투자에 대한 투자는 소비자를 거대한 에너지 기업/정부에 의존하게 하고 휘발유와 마찬가지로 가격을 맘대로 조정 할 수 있어.    

아마도 한국이 배터리 기술보다 수소에 대한 막대한 투자를 밀어붙이는 진짜 이유는 이걸거야.  





>번역: 봉봉

>출처: 모두의댓글 www.motha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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